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치원·초등생 주2회 자가검사 후 등교"…반발 확산

728x90
반응형

 

정부가 내달부터 등교수업을 원칙으로 한다는 방침을 내놓은 가운데, 교육부는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에 대해 1주에 2번 등교 전 집에서 신속항원검사를 하고 음성이 나와야 등교하도록 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교육부 관계자는 14일 연합뉴스에 “등교 전 가정에서 검사 후 등교하는 방안 등을 포함해 여러 가능성을 열어두고 논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교육부는 지난 11일 유치원생과 초등학생 총 330만 명에게 신속항원검사 키트를 무상 배포하고 학생 1명당 1주에 2회씩 5주간 검사하는 방안을 시도교육청과 협의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후략
 출처 https://n.news.naver.com/article/011/0004018427?cds=news_edit

https://n.news.naver.com/article/011/0004018427?cds=news_edit 

 

"유치원·초등생 주2회 자가검사 후 등교"…반발 확산

[서울경제] 정부가 내달부터 등교수업을 원칙으로 한다는 방침을 내놓은 가운데, 교육부는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에 대해 1주에 2번 등교 전 집에서 신속항원검사를 하고 음성이 나와야 등교하도

n.news.naver.com

코로나 확산이 들불처럼 번지고 있는데 애들은 정상수업을 한다고 하지요.

학부모 일인으로 참 이래 저래 걱정이 많습니다.

이와중에 이런 뉴스를 읽으니..

마음이 착잡합니다.

응?

그 속에 발견한 저 문구...

신속항원검사 키트 무상배포.... 신속항원검사 키트 무상배포...

품절대란으로 난리중인 저 신속항원검사 키트 무상배포.... 라면... 코인처럼 가격폭등중인 저 키트가.. 저소득층 무상배포, 유치원, 초등학생 등교를 위해 또 무상배포... 이래 저래 무상지급으로 물량이 마구 풀리면 가격은 강제 안정화가 되겠네요?

이래 저래 움켜쥐고 있던 판매자들.... 어쩔 수 없이 가격 내려서 물건 풀만한 괜찮은 뉴스 아니야? 라는 생각이 드는건 저뿐인가요..???

우리 애들의 코를 수시로 찔러야하는것도 안타깝긴 하지만..

집에서 온라인수업하면서 정말 똑바로 수업 안하고 딴짓하는걸 너무 많이 본지라..

또한 친구들과 상호작용하며 사회성을 길러야할 귀한 2년을 허송세월하며 놓친것 같아 안타까운 마음도 많았던터라..

이렇다 저렇다 말은 못하겠지만..

이와중에 코인처럼 미쳐날뛰던 품절대란 진단키트 가격이라도.. 내려오고 구하기도 쉬워질 수 있지는 않을까.. 생각이 되었습니다.

부디... 금송아지보다 더 귀하고 비싼 진단키트가 아닌 그냥 종합감기약 사먹듯 살 수 있는 흔한 물건이 되길 바래봅니다.

728x90
반응형